연수-모임-도서-교구 안내

교사공감교실 정회원 가입신청 안내

다살림1 2021. 7. 10. 15:05
아래 내용은 2023년 말까지의 교사공감교실 정회원 모집에 적용된 것입니다.

현재는 <교사공감교실 배움회원 6~12개월 연수이수 후, 정회원 신청>의 절차를 통해 정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교사공감교실 배움회원 에 대해 관심있는 분 오른쪽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dasalim.tistory.com/1384


[필독]
교사공감교실에 가입 신청하려는 선생님들, 반갑습니다. 아래 내용 필독 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교사공감교실의 활동 이모저모 둘러보기


http://dasalim.tistory.com/449?category=947014


1. 교사공감교실은

교실과 학교, 가정 등 자기 삶의 장에서 「마음리더십으로 따뜻한 협력-성장의 다살림 관계와 공동체」를 가꿈으로써, 나 자신과 관계 모두의 행복을 추구하는 교사들의 모임입니다.

1) 일반회원(교사, 기간제교사 포함)과 특별회원(일반인)으로 구성됩니다.
2) 일반인 가운데 교사공감교실의 비전과 활동을 지지하고 함께 하려는 분은 특별회원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2. 교사공감교실은 [협력적 나눔실천]을 모임운영 철학이자 회원의 행동 약속으로 합니다.

1) 교사공감교실 회원 권리(혜택)
① 배움실천나눔 월례회 참가 (회원사례공유, 김창오 박사의 강의)
② 교사공감교실 블로그 회원 자료실 이용
③ 회원 총회 참여 및 의사결정권
④ 참가비 무료 및 할인 혜택 : 교사공감교실이 운영하는 연수, 행사 참가 시
⑤ 참여 기회 제공 : 교사공감교실 프로그램 및 교구 개발, 저술 및 강사 활동

2) 교사공감교실 회원 자격유지를 위한 필수 나눔실천 활동
※ 회원 가입 후, 상세 안내

① 배움실천나눔 사례 발표 (7분 내외, 학기당 1회 이상)
② 공감교실 배움실천 릴레이 글쓰기 (학기당 1회 이상)
③ 정기(임시) 총회 참여 (학기당 1~2회 이상)

♧ 위 내용을 자세히 읽고 동의하신다면, 아래의 가입 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교사공감교실 회원가입 신청서 작성하기 클릭

https://forms.gle/sAUjtpKU5VyReQjG9

 

[교사공감교실] 회원 가입신청서

※ 아래 내용을 이미 읽으신 분들은 바로 설문에 응해주세요. [회원가입안내] 교사공감교실에 가입 신청하려는 선생님들, 반갑습니다. 아래 내용 필독 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1. 교사공감교

docs.google.com

 

▶신청서가 접수되면 [개별전화면담 - 필요시, 예비회원 OT - 교사공감교실 정회원 가입승인] 절차를 거쳐 가입이 이뤄집니다.
▶회원가입 후, 일정 시간의 교사공감교실회원 기초 역량증진 연수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2021. 10. 24. 교사공감교실 대표 김창오

  ※ 마음리더십은 김창오 박사가 만든 인간 성장 프로그램입니다. 지금-여기 내 마음에서 출발하여 관계 속 자기 중심을 우뚝 세우고, 너와 집단으로 마음을 넓혀 자신과 관계의 모두를 다 살리는 '다살림 리더십'을 추구합니다(2014. 김창오. 에듀니티).
교사의 마음리더십은 따뜻한 관계 위에 이뤄지는 협력적 배움ㆍ성장을 강조합니다. 기초 역량으로 마음다스리기와  다살림 마음 넓히기, 그리고 다살림 대화를 강조합니다. 또한 정서적 연결 관계에 기초한 협력 수업과 문제를 성장의 기회로 만드는 다살림 생활교육, 공감-민주적으로 운영되는 학급ㆍ학교ㆍ가족 '다살림 공동체'가꾸기를 주요 모델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2007년부터 마음리더십을 교실과 학교, 가정에 적용하여 가꾸어 온 다살림 공동체를 「(다살림)공감교실」, 「(다살림)공감학교」, 「(다살림)공감가정」이라 부릅니다. '다살림 공동체'란 집단의 모두가 제 빛깔로 살아나도록 다살림 상호작용하는 공동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