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공감교실

따뜻한 협력, 성장의 다살림 공동체

교실 속 관계가 자라는 연수, 배움회원 모집 자세히보기

연수-모임-도서-교구 안내

[원격] 아이들 마음을 움직이는 교사의 마음리더십(리더십상담훈련)를 권하며

다살림1 2023. 2. 7. 20:40

김태곤 선생님의 글을 옮겼습니다. 원 글 보기 --> https://maumleaders.tistory.com/4

시간이 조금 남아서 제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온라인 연수 수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릴게요. 제가 교직에 들어와서 벌써 14년이나 되었네요. 뭔지도 모르겠는데 연수를 들어야 한다고 해서 그동안 많은 온라인 연수를 신청하였지만 들을 시간도 없고, 아무 의미도 없는 것 같아서 사실은 볼륨을 0으로 줄여놓고 맨날 클릭만 해왔답니다. 시험은 그냥 인터넷 검색해서 해결했어요.

그런데 말이죠. 두둥!! 이렇게 귀찮은 걸 싫어하는 제가 처음으로 끝까지 들었던 온라인 연수가 바로 에듀니티 행복한 연수원의 '아이들 마음을 움직이는 교사리더십 상담훈련(초급)'이었어요. 왜 이걸 끝까지 듣게 되었냐구요? 글쎄요, 저는 이 연수만큼은 글을 통해서 배울 수가 없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리고 무엇보다 제 교직생활에 너무너무 도움이 되었어요. 심지어는 강사이신 김창오 선생님 강의 부분만 따로 녹음을 해서 10번도 넘게 반복하면서 들었던 것 같아요. 너무너무 좋은 연수겠죠? 

그러면 함께 찾아가 봅시다!!

1. 에듀니티 행복한연수원에서 강사명 '김창오'로 검색을 해보세요. 연수가 두 개가 나오는데 원하는 것을 클릭하시면 되겠죠?

 

2. 저는 제가 아주 좋아했던 교사리더십 상담훈련을 클릭해봤어요. 아쉽게도 모바일학습은 되지 않는군요. 강사이신 김창오 선생님 사진도 보이구요. (당연한 말이지만 저 때는 지금보다 훨씬 젊었었군요!!) 연수키워드는 리더십, 대화법, 상담, 코칭, 생활지도, 학급운영, 수업운영 등이군요. 오른쪽 밑에 맛보기 버튼도 있어요.

 

 

3. 주욱 밑으로 내려가면 선생님들의 시연이 기다리고 있네요. 오프라인 연수 때에도 가끔 롤플레이를 통해서 교육을 하게 되는데요. 이게 아주 꿀잼이랍니다. 평소 역할에서 벗어나 선생님이 학생 역할도 하고 학부모 역할도 해보면서 직접 느껴보는거지요.

 

선생님들께 온라인 연수 정보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저는 시험감독을 들어가야 해서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