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공감교실

따뜻한 협력, 성장의 다살림 공동체

교실 속 관계가 자라는 연수, 배움회원 모집 자세히보기

연수-모임-도서-교구 안내

제1차 온공 회원의 행복과 성장을 위한 [김창오 박사의 다살림 문제해결 워크숍] 신청 안내

다살림1 2023. 3. 4. 17:23

2023년 제1차(3월) 온공 회원을 위한  김창오 박사의 다살림 문제해결 워크숍  / ZOOM, 무료 ]

본 워크숍은 4월부터는 매달 3번째 목요일에 진행됩니다. 이번 3월은 학기초 회원님들의 바쁜 일정을 감안하여 5번째 목요일(3/30) 진행합니다.


신청하기 클릭! (3/29 마감)

https://forms.gle/HmFC1PSSP18CxUtS8


운영 취지
1) 온공 회원 개개인이 겪는 문제(고민, 어려움, 기회)를 해결하는 데, 마리의 전문적 방법으로 온공의 협력적 도움을 받을 수 있다.
2) 집단(온공)은 서로를 돕는 풍토가 조성되고, 집단의 모두를 살리는 다살림 문제해결역량이 자란다.  
3) 전문가(김창오 박사)와 집단원들(온공)의 피드백이 더해져 효과적인 문제와 해결을 위한 관점이 전환되고 확장됨.

■ 참가 자격 :  온공 회원(정회원 및 특별회원) 중 희망 신청자

■ 일       시 : 2023년 3월 30일(목) 저녁 7시 ~ 9시 30분

■ 촉  진  자 : 김 창 오 박사 (교육학 박사, 상담심리전문가, 한코칭 전문가)

■ 워크숍 운영 흐름
1) 희망하는 회원이 자신이 해결하고 싶은 개인적 문제 사례나 (온)공 활동 과정, 대화 과정의 문제(고민, 어려움 등)를 개방함
2) 참가자들이 해결 과정에 함께 참여하여 해결을 돕기 위해 협력함.
3) 전문가의 코칭이 더해짐.
4) 참여 소감(느낌, 배움, 깨달음)

문제 해결 도움 신청 방법
온공 회원들 중 자신이 겪는 문제 해결에 도움이 필요한 분은 위 링크의 설문의 6번에 자신이 경험하고 있는 문제의 개요를 적어주세요.

김창오 박사와 온공회원들이 함께 문제 해결을 도울 것이며, 필요 시 개인톡으로 추가 질문이나 요청을 드릴 수 있습니다.  

■ 유의점
  1) 모든 참가자는 본명 없이 별칭을 사용하여 참가합니다.
  2) 사례 개방자는 희망 시 본인 비디오를 끄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별칭은 평소 쓰던 것과 다른 것으로 변경 가능).
  3) 입장은 시작 시간 10분 전 입장 완료 바랍니다. (입장 후 꼭 별칭으로 이름바꾸기, ZOOM 소리-비디오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