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공감교실

따뜻한 협력, 성장의 다살림 공동체

교실 속 관계가 자라는 연수, 배움회원 모집 자세히보기

회원 사례나눔 월례회

[사례나눔1] 다살림 갈등조정을 할 때, 내가 유의하는 점 (대전선암초 홍석연)

다살림1 2021. 6. 3. 15:49

 

 

사례나눔 영상

https://youtu.be/NnMTJMn5J0I

 


사례나눔 자료

슬라이드 1~15p (슬라이드 하단 점선을 클릭하면 보실 수 있어요!)

01234567891011121314

 

사례 나눔에 대한 피드백



고메(고민정,대전) : 봄님 . 홧팅!!

강물(박순희,서울) : 우와 봄님 너무 멋져요

풍바(배미애,울산) : 봄님..야무지고 꼼꼼하고 확실하고 세월과 노력이 느껴지고, 피피티도 넘 예쁩니다. 후련하시겠어요. 수고많으셨습니다. 감동적입니다

햇살(김덕남, 경북) : 봄님, 예를 들어 구체적으로 말씀해주셔서 도움이 크게 되었습니다. 실패해도 멈추지 않은 봄님께 존경을 표합니다.

블리스(윤정현,대구) : 너무너무 소중한 사례 나눠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10년뒤 저도 봄님 만큼 좋은 선생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매력(한순재, 울산) : 기대 많이 했습니다. 기대이상입니다. 나를 포함한 모두와 연결하는 마무리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빛(박선희, 울산) : 봄님~~ 멋지고 대단합니다. 갈등중재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리스(윤정현,대구) : 고메님 피드백도 너무 마음에 와닿습니다.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햇살(김덕남, 경북) : 고메님, 오늘 많이 힘드셨나봅니다. 불구하고 성찰을 하시는 선생님 너무 멋지십니다. 사랑, 지지 보냅니다

블리스(윤정현,대구) : 저는 다음주 사례발표인데 갑자기 취소하고 싶습니다.ㅠ

메아리(김은미, 부산) : 봄님 너무 너무 도움되는 시간이었습니다. 하루에도 몇번씩 갈등이 일어나는지라 제일 필요한 팁이었습니다. 봄님처럼 우리 모두가 조금씩 조금씩 성장해왔고 함께 한걸음 한걸음 걸어온거 같아요. 함께 이 시간에 이 자리에 있어서 참으로 따뜻하고 기쁩니다. 감사했어요

다홍(손예슬,부산) : 팁들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듣고 넌 어땠어? 라는 상대와의 연결이 진짜 중요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봄임의 달려오신 마음이 그리고 나눔이 참 소중하고 감사합니다.

단비(유현숙,경기) : 마지막으로 참가한 모두가 연결되는 활동이 정말 멋집니다. 저도 그렇게 해 보고 싶어요^^ 제가 발표할 것이 걱정됩니다 ㅋㅋㅋ

여유(서경미,충북) : 봄님 강의 들으면서 저희반도 생각해보고 앞으로 어떻게 조금 더 해볼까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너무 좋은 사례발표 감사합니다.

메아리(김은미, 부산) : 저도 7월에 사례발표할것이 걱정됩니다...............

리스(윤정현,대구) : 흐규ㅠ ㅋㅋㅋㅋ

여유(서경미,충북) : 고메 선생님의 피드백도 너무 마음에 와닿습니다. 오늘 힘드셨던거 같은데 힘내셨으면 합니다.

하나(김영미,경북) : 봄님, 시작할 때는 실패한 부분을 나누신다고 했는데, 너무 멋진 성공경험을 나눠주신 것 같아서 멋쪄요..스스로를 기특하다고 하시는 부분은 뭉클하고 반웠어요..시작할 때 엄청 잘하고 싶다고 하신 마음 이루신 것 같아서 축하드려요^^&

다홍(손예슬,부산) : 소망님과 봄 님을 보니 참 부럽고 씁쓸합니다ㅎㅎㅎㅎㅎ

구름(김선영,경기) : 고민되던 부분이 해결되는 것같아 좋았어요

가을하늘(한창호,서울) : 멈추지 않고 쭉 걸어온 봄님의 시간과 실천과 노력이 한데 모여 정수를 이룬 듯한 느낌입니다. 꾸준히 걷는 이의 아름다운 모습을 나누어 주어 고맙습니다.^^

행복하니(김유한,충북) : 갈등조정 단계마다 경험에서 나오는 깨알 팁이 참 소중합니다. 10년간 실천하면서 하나씩 하나씩 만들어진 8개의 팁이 생생합니다. 관계를 섬세하게 고려한 것이 놀랍고 안심되고, 도움이 되어 고맙고, 적용해 보고 싶어 반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