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공감교실

따뜻한 협력, 성장의 다살림 공동체

교실 속 관계가 자라는 연수, 배움회원 모집 자세히보기

선생님을 위한 자기사랑 여행

자기사랑 2회기 사전 배움영상(2) 만남일기 제대로 쓰는 법

다살림1 2021. 7. 28. 19:27

2회기 배움영상 두 번째 동영상은 만남일기 제대로 쓰는 법입니다. 아래의 안내와 함께 영상을 보시고, 만남일기 효과를 높이세요. 

영상의 소감 댓글은 쓰지 마시고, 보신 후 만남일기 1개를 꼭 작성하세요. 그리고 만남일기 내용 중 (1) (4) (7)번만 메모(사진)해 오세요. 자기사랑 2회기 연수 때는 여러분이 작성하신 만남일기 과제를 발표하는 시간이 있습니다.  

 

만남일기는 On-line과 활동지로 작성할 수 있으며,  아래에 링크와 활동지 파일을 첨부합니다. 

 

1. On-line 만남일기 쓰는 요령

1) 자기사랑여행기 작성하기 링크에 접속하여, '이름'과 '별칭'을 쓴 뒤 '만남일기'를 체크합니다. 

https://forms.gle/45L7QxTQoxLW7eju8

 

2) 혹시 구글 로그인 문제 또는 이름, 별칭 입력 문제가 생기면 계속 시도하지 마시고 아래의 만남일기 활동지에 작성하신 후 연수 운영진에 온라인 작성 문제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제시된 순서에 따라 만남일기를 작성하면 됩니다.  

 

4) 하지만, 만남일기(혼자하는 마음비우기)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아래 부분이 특히 중요합니다.

어떻게 하는 지, 다음 링크의 영상을 참고하여 말하며 쓰세요. 그냥 쓰는 것과는 효과가 다릅니다. 

https://youtu.be/sAkoEv1uwPY

영상을 보신 뒤, [구독하기, 알림설정]을 누르시면 더 많은 영상을 정기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2. 활동지로 쓰는 만남일기

만남일기를 온라인으로 쓸 수 없거나 자기사랑연수를 마친 뒤에는 '활동지로 만든 만남일기'를 다운받아 활용하셔요.

먼저 감정을 체크한 뒤, 위 영상을 참고하여 말하며 쓰시기 바랍니다.  

 

나와의 만남일기(한마리연구소-일반).pdf
0.10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