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공감교실

따뜻한 협력, 성장의 다살림 공동체

교실 속 관계가 자라는 연수, 배움회원 모집 자세히보기

연수-모임-도서-교구 안내

따뜻한 성장의 공동체, 공감교실 길잡이 연수 (만남; 따뜻한 관계편 기초 1기)

다살림1 2022. 4. 3. 11:56

연수 참가 대상: (온)교사공감교실 회원

https://youtu.be/ipqXuLzvsI0


■ (온)교사공감교실 단톡 홍보
와~ 한분한분.. 참 반갑습니다. ^^ 계신 곳은 어떤가요. 함께하게 되어 참 든든하고, 좋아요. 그러면서,, 이분들도.이번 연수에 함께하면 좋겠다는.. 흑심이 가득합니다. ㅋㅋ 연수 홍보합니다.

* 선생님~
우리는 다양하게 배우고, 그것을 삶에 적용하고, 적용한 것들을 자료로 만들어 세상에 나누는 선순환의 그림을 그리고자 합니다. 그러면,, 나에게도, 너에게도, 그리고 우리에게도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운영은 아래와 같이 하려고 합니다.>
1. 팀블로그(카테고리 - 회원, 마공이야기)
2. "워크숍 등 배움 -> 삶에 적용 -> 팀블로그에 사례글쓰기 -> 링크로 단톡방, 밴드에 널리 나눔.. 의 모형을 구현합니다.

지금 열심히 만들고 있는 ※ 다음 상위 단계 공감교실 길잡이 연수는 이번 길잡이 기초(만남편) 연수를 수료하신 분들에게 우선적으로 기회가 주어집니다.!! 2학기에 시작하려고 준비중입니다. 그렇죠. 관계성장연수원,박사님..
ㅡㅡ

현재 12명이 신청해주셨어요. 참 든든하고 고맙습니다. 혹 이번이 좋은데,, 신청을 미루고 있었던 분이 있다면 연락주셔요. * 올해 가입하신분들께 우선권을 드릴께요. 3월 너무 힘들게 보내는데, 그리고 일정도 바쁜데, 제가 연락드려 그 편안함을 깰까 염려하는 마음이 있어요. 이건.. 쉿~ 우리 연수원, 영업 비밀인데.. 2기는 제가 운영하지 않으니. 더 자유롭고, 편안하실 수 있어요. ^^ 저는 선생님들이 가장 잘 배우실 시기를 본인들이 가장 잘 알고, 선택하신다고 봐요. 그러니. 무리하게 일정 잡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 한분한분의 상황과 입장을 다 알아드리고 싶은 마음.. 그러면서도 주관하여 함께 끌고 가야하는 그런 책임감, 20명이 넘어야 공동체가 형성되지 않을까 하는 오랜 경험 등에 대한 압박감이 있어서,, 그런거니..너른 마음으로 쉬는 날... 편안하게 보아주셔요. ^^ 헉.. 쓰고 있는 중에.. 블리스님.. 그래서 13분입니다. 씬나요.^^ 유능감 느껴져요. 말하길 잘

ㅡㅡㅡ
(마감입박~) 1기는 이제 6개의 공부 자리가 남았어요. 신청해 주세요. 1. 내가 2기 과정(7,8월)때 보다 지금이 더 편안하겠다 싶은 분, 2. 이번 여름은 전국의 이 분들도 소중하지만, 다르게 더 소중한 분들과 함께 보내고 싶은분, 3. 이래도 시간 가고, 저래도 시간 가는데, 빨리 해버리고, 시원하고 싶은 분. 4. 열음은 과연 공부를 잘할까 실제 삶이 궁금하신 분.... 5. 몸 상태가 지금이 좀 더 괜찮을 것 같은분... 6. 할까 말까 할때. 하는 선택을 주로 하시는 분... 기다립니다. 어서 신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