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공감교실

따뜻한 협력, 성장의 다살림 공동체

교실 속 관계가 자라는 연수, 배움회원 모집 자세히보기

2024/03 10

자기사랑법 연수 안내_2024년 4월 참가 동기 나누기

▣ 2024년 4월 참가 동기 나누기 자기사랑 연수를 신청하신 선생님들의 참가 동기를 함께 읽어주세요. 공개에 동의하신 분들이 쓰신 참가 동기를 보면서, 서로 다른 존재이지만 우리가 연결되어 있음을 느끼며 연수에 참여하시면 좋겠습니다. * 참가동기는 연수 첫 시간(2024. 4. 1. 월. 또는 4. 2. 화.)에 모둠원들과 나눌 것입니다.

2024 4, 5월 내 마음의 여유를 가꾸는 만남일기 함께 쓰기 연수(ZOOM/자율/무료)

만남일기 함께 쓰기 연수 - 바로 신청하실 분은 아래 링크 클릭! bit.ly/4cnzppT 만남일기 함께 쓰기 연수 안내 (무료/ Zoom / 자율) 안녕하세요? 따뜻한 성장의 교사공동체, ‘교사공감교실’이 운영하는 ‘다살림연수원’입니다. ‘만남일기’는 삶 속에서 자신을 따뜻하게 품으며 마음의 여유를 만들어 내는, 마음 관리를 위한 실천도구입니다. 자신의 마음을 깊이 만나고 보살피며 얻은 여유와 힘으로 학생들을 더욱 잘 만날 수 있다면 학교생활이 얼마나 가벼워질까요? 지속적인 만남일기 쓰기를 통해 자기 마음의 여유를 꾸준히 만들어 내고 싶은 선생님들을 위해 [4, 5월 만남일기 함께 쓰기 연수(6회기, 총 12차시)]를 진행합..

김창오 박사의 감수성훈련 직무연수 안내

🌿 김창오 박사의 감수성 훈련 집단상담 연수가 「울산 학교 밖 네트워크 직무연수」로 선정됐습니다. 연수 참여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로 신청해주시면 단톡방을 통해 연수 관련 내용 안내드리겠습니다. 신청기간: 3.22.(금) 18:00까지 울산교사 선착순 20명 신청: https://bit.ly/감수성훈련직무연수신청 ◾ 2024년 1차 감수성 훈련 집단상담 연수 참가자 소감 (1월 2일간 15시간) 감정표현을 통해 나와 상대방의 욕구를 탐색할 수 있었고 그것이 나의 관점인지 아닌지 확인작업을 통해 오해의 소지를 예방할 수 있는 대처법을 알게 되어 대인관계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 또한 자기 통찰의 기회가 생겨 나와 만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에 감사함을 느꼈다. 그리고 혼자가 아니라 연결되어 있고 서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