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공감교실

따뜻한 협력, 성장의 다살림 공동체

교실 속 관계가 자라는 연수, 배움회원 모집 자세히보기

공감교실쌤들의 마공이야기

성장이 기쁜 나를 보며

한순재(매력) 2021. 11. 9. 14:17

성장이라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가? 하고 성장을 꿈꾸기도 두려워했었다.

어쩌면 매일이 자라는 것이고 매일이 성장이라고 생각하다가도

나의 매일은 성장과는 반대라고 좌절도 했다.

내 주변이 편하게 느껴지고 내가 스스로 편하게 자연스러워지고

그런 나날들이 간절했다.

공감 교실을 알게 되고 살짝 맛보고

선배들의 멋진 모습에 감탄하고

세상에는 참으로 멋진 사람들이 많구나.

내가 머뭇거리고 있는 시간에도 발전하고 성장을 이루어 내는 멋진 이들을 바라보는 것도 기쁨이구나

그리고 살포시 용기를 내어 흉내 내기부터 시작해 본다.

자~~ 내 마음을 살피자!!

그리고 너의 마음도 살펴줄게~~

아마 그렇겠지~~하고 생각한 내 짐작과 다른 너의 마음을 말해줄래??

그랬구나! 놀랍게도 그러했구나!! 미처 몰랐구나~~

내가 아는 것이 사실과 다르구나! 내가 다 맞지 않구나! 내 선택이 최선이 아닐지도 몰라~

그래 조금 더 넓은 시야로 바라보는 나를 발견하며



앗!! 나도 성장했구나!!

 

기쁘고 기쁘고 기쁘다

그래서 삶이 즐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