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교사가 아이들을 행복하게 합니다

다살림, 관계의 모두를 다 살리라!

따뜻한 성장의 다살림공동체, 교사공감교실 자세히보기

2022/10 9

자기사랑법 연수 참가자 모집(2022년 11월, 19차)

☀ 11월, 선생님을 위한 자기사랑법 연수(무료, 자율, zoom) 사람은 따뜻한 관계 속에 있을 때 행복합니다. 교사가ᆢ 자기를 사랑하는 힘이 자라면 주변 분들을 좀 더 여유있고 따뜻하게 도우며 행복해지리라 생각합니다. 교사의 행복을 가꾸는 교사모임, 교사공감교실과 함께 해주세요^^. - 참가 대상은 교사 및 교사와 관계된 일반인(교사 추천을 받은 가족, 지인, 학부모 등)입니다. - 10월 28일(금) 22:00 마감 주변의 소중한 분들과 함께 해주세요. ▣ 11월 자기사랑법 연수(1단계) 신청하기 클릭! https://forms.gle/GAZFtbpTWjghveAx9 ▣ "선생님을 위한 자기사랑법" 연수가 어떤 거예요?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클릭해 보세요~ https://dasalim.tisto..

😘[공감교실 촉진활동 함께 해봐요] 성품으로 가치 다지기

성품으로 가치 다지기 출처: 공감교실 어떻게 가꿀까? (홍석연 · 추주연 · 성영미 · 김창오 지음) ※ 선생님 안녕하세요. 온라인 교사 공감교실에서 '관계의 모두를 다 살린다'는 철학과 원리, 방법으로 만들어 가는 '다살림 공동체'인 공감교실 가꾸기를 위해 마음리더십을 교실 속에서 함께 하실 수 있는 활동들을 정기적으로 함께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 가급적 학급의 한해 살이 흐름에 따르려 하지만 꾸준히 할 형편이 안되시는 경우라면 필요한 한 두가지 활동만 단회로 사용하셔도 효과 만점일 것입니다. ※ 적용하신 경험은 짧게라도 꼭 자신이 속한 공간, 온라인 교사공감교실 단톡방이나 마공 단톡방, 또는 마공 밴드에 올려주세요. 나눔으로 실천이 더욱 풍성해질 겁니다. 프롤로그 가치를 정해 놓기만 하고 점검을 ..

이젠 명퇴를 선택한 나를 받아들인다

억울했다. 나에 대해서 뭘 알아서?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00초로 배정을 받았다. 고민이 되었다. 이번에는 어물쩡 넘어가고 싶지 않았다. 억울함을 풀고 싶었고 사과도 받아내고 싶었다. 사람을 미워하며 지내는 것이 나를 위한 일이 아니라는 생각에 나를 돌보고 싶었다. 월례회 만남그룹에서 나에게 명퇴를 종용한(? 결국 내 선택이었지만) 교장에게 따지려니 많이 긴장된다고 개방했다. 함께한 도우들이 힘들었을 내 마음을 공감해주었다. 풍바가 욕을 퍼부어 주었을 때 내 편이 있어서 정말 든든했다. 힘들었었다. 내가 우울증으로 병가를 내고 갑작스럽게 학교를 떠났을 때. 내가 나를 수용하기 힘들어서 괴로웠다. 너무 나약하고 못나 보였다. **초 교사들과 우리반 학부모가 나를 의아해하며 욕 할 것 같았다. 나의 아..

자기사랑법연수 안내_2022년 10월 참가 동기 나누기

2022년 10월 참가 동기 나누기 자기사랑 연수를 신청하신 선생님들의 참가 동기를 함께 읽어주세요. 공개에 동의하신 분들이 쓰신 참가 동기를 보면서, 서로 다른 존재이지만 우리가 연결되어 있음을 느끼며 연수에 참여하시면 좋겠습니다. *참가동기는 연수 첫 시간(10. 3.(월), 10. 4.(화))에 모둠원들과 나눌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