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공감교실

따뜻한 협력, 성장의 다살림 공동체

교실 속 관계가 자라는 연수, 배움회원 모집 자세히보기

2023/02/21 3

교사의 관계가 자라는 4개의 관계성장 워크숍(제2탄 소감문)

****** 2월 21일(화) 제2탄. 학생과 학생 사이 관계 성장 워크숍 소감문 ****** [이다현] 스스로의 감정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모둠 활동을 함께한 선생님들의 따뜻한 말씀덕에 자신감도 충전되었어요! 오늘 배운 내용들을 저희 학교에서 적용해보고싶다는 생각도 들었는데요.나 자신에서 나아가 학생들까지 서로의 속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하며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따뜻한 학교를 만들고 싶은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강의 정말 감사합니다^^* [한동희] 나 자신이 어떻게 보일지라는 걱정이 내 안에 가득해서 모둠선생님들이나 평소 아이들을 더 자세히 관찰하고 파악하지 못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상대에게 늘 관심가지고 관찰하고 물어봐주고, 상대가 내게 하는 칭찬을 ..

교사의 관계가 자라는 4개의 관계성장 워크숍(제1탄 소감문)

****** 2월 20일(월) 제1탄. 교사, 자신과의 관계 성장 워크숍 소감문 ****** [임명옥] 나의 인식 때문에 부정적 감정에 매몰되어 미움의 감정과 자괴감등으로 나를 사랑하지 못했네요. 본심을 알고 나의 모든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나를 사랑할 때 타인과의 관계도 좋아지는 것을 배우며. 더 깊게 배우고 싶어집니다. 학교 현장에서 교사간 지지해주는 따뜻한 인큐베이터 환경 조성도 잘하고 싶어집니다. 마음의 위로를 받았습니다. 내일 또 뵙겠습니다. [강필애] 십여년도 더~ 전에 '교사의 마음 리더십' 연수를 접하기만 했었는데요. 그간의 세월이 김창오샘의 흰머리와, 관록이 느껴지는 편안함으로 체감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박찬욱 영화감독님 닮으셨어요~!!) 새학기를 앞두고 & 갱년기의 심신의 혼..

2023년 교사공감교실 배움회원 1기 모집 안내

을 골라 듣는 배움회원 1기 모집 1. 교사공감교실 배움 회원은 마음리더십에 기반한 관계성장 워크숍 및 관련 자료 등 배움의 기회를 제공받는 회원입니다. 1) 회원 혜택 : 관계성장 워크숍 및 자료 제공 (6개월 혹은 1년간) ① 제공되는 22개의 교사관계성장 워크숍(실습으로 익히는 자율연수) 가운데 "본인이 선택하여 참가" # 2023년 관계성장 연수 요목 연간 28개 자세히 보기 클릭! https://dasalim.tistory.com/1131 ② 마음리더십과 공감교실 관련 자료(영상, 글 등) 정기 제공. # 배움회원 제공 자료, 정보 (예) 클릭! https://dasalim.tistory.com/1132 2. 배움회원이 되는 방법 1) 간단한 가입 신청서 작성 배움 회원 가입 신청 클릭! h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