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공감교실

따뜻한 협력, 성장의 다살림 공동체

교실 속 관계가 자라는 연수, 배움회원 모집 자세히보기

공감교실쌤들의 마공이야기

관계 안에서 편안하고 싶다.

김영미(하나) 2021. 6. 12. 21:50

제가 교사공감교실에 참여한 이유는

관계 안에서 편안하고 싶어서입니다.

저는 역할이 있거나 나에게 관심이 없는 상황에서는 아주 편안한데,

누군가 혹은 집단에서 나라는 존재를 향해 관계를 시도해 올 때 몹시 부담스럽습니다.

저는 좋은 관계를 맺고 싶으면서도 

그런 관계로 인해 오롯이 내 마음대로 못하는 상황이 될까봐 거부감도 듭니다.

예전에는 이런 제가  '내 성격이 안좋아서 그런가?'라고 생각했는데,

마리를 공부하다보니 관계 안에서 내 바램(본심)을 접고

상대에게 일방적으로 맞추는 것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을 알게 된 이후로는 나의 본심을 관계 안에서 실현해가는 걸 도전해보고 있습니다.

그 도전 중에 하나로 교사공감교실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제 본심을 표현함으로써 여기 사람들과에 관계에서 편해지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월례회를 통해 더 편한 관계를 만들고자 합니다.

그 방법으로 '본심을 다살리는 것에 집중하여 표현하기'를 실천해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제가 발표하는 날 결과보고서로 발표해보고자 합니다.

제가 발표하는 날, 아주 편안하고 뿌듯한 마음으로 회원들 앞에 서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기대되고, 편안하고, 뿌듯한 마음으로 제 마음을 전합니다.

지금 저는 뿌듯하고, 안심되고, 홀가분하고, 감사합니다.

다름이 하나로 어우러질 때 가장 아름다운 듯합니다. 그 아름다움 속에 하나이고 싶습니다.

 

'공감교실쌤들의 마공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리와 함께 한 4년  (3) 2021.06.20
Gracias a la Vida!  (2) 2021.06.16
안전한 대화법  (5) 2021.06.12
마리에게 꽂힌 나  (8) 2021.06.11
사연 모른 채 상담하기_가을하늘  (6) 2021.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