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공감교실

따뜻한 협력, 성장의 다살림 공동체

교실 속 관계가 자라는 연수, 배움회원 모집 자세히보기

2022/04/03 4

미리 짐작하지 않고 확인하기

마리를 알기 전에는, 학생(들)이 나에게 공격적인 말투로 이의를 제기했을 때 당황한 나머지 상대방의 본심을 확인하지 못하고 찜찜하게 넘어가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며칠 전 수업시간, 두 명의 학생이 3월 모의고사 오답분석을 다른 반의 국어 선생님은 몇 문제만 하라고 하셨다는데 왜 우리는 틀린 문제에 대한 오답 분석을 다 해야 하느냐며 볼멘소리를 했다. 나: ㅇㅇ이는 다른 반 수업을 맡으신 선생님과 내가 오답 분석을 다르게 시킨 이유가 궁금한가 보구나. 그리고 상대적으로 많은 분량을 해야 해서 억울하기도 한가 보구나. 귀찮게 느껴지기고 하고. 학생1: 네, 반마다 다 똑같이 해야 하는 게 맞는 것 같아서 이유가 궁금해요. 그리고 솔직히 귀찮고, 억울하기도 해요. 나: 세 명의 국어선생님이 반마다 똑같이 가..

📣 공감교실 길잡이 연수 : 2022-1기 과정 안내 및 1차시~ 4차시

💌 따뜻한 성장의 공동체, 공감교실 길잡이 연수 (만남; 따뜻한 관계편 기초 2022-1기) *오리엔테이션 - 공감교실 길잡이 기초 연수 2022-1기 오리엔테이션 https://youtu.be/0QLKQMQdfVY 연수생 모둠배정표 * 교육과정안 : 공감교실 길잡이 연수 (만남: 따뜻한 관계편 기초 2022-1기) * 원격직무연수 제안 및 홍보 우리 공감교실 길잡이연수 1기 연수에는 마음리더십 원격직무연수(에듀니티 원격직무연수)가 2강좌 지원됩니다. 그래서 혹 직무연수 이수시간을 확보하고 싶으신분은.. 이 강의들을 직접 이수하셔요.!! * (혜택1) 원격직무연수비는 다살림 관계성장연수원이 회원 복지 차원으로 일부 지원합니다. 단, 다살림 관계성장연수원의 열음을 통해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 (혜택2) ..

따뜻한 성장의 공동체, 공감교실 길잡이 연수 (만남; 따뜻한 관계편 기초 1기)

https://youtu.be/ipqXuLzvsI0 ■ (온)교사공감교실 단톡 홍보 와~ 한분한분.. 참 반갑습니다. ^^ 계신 곳은 어떤가요. 함께하게 되어 참 든든하고, 좋아요. 그러면서,, 이분들도.이번 연수에 함께하면 좋겠다는.. 흑심이 가득합니다. ㅋㅋ 연수 홍보합니다. * 선생님~ 우리는 다양하게 배우고, 그것을 삶에 적용하고, 적용한 것들을 자료로 만들어 세상에 나누는 선순환의 그림을 그리고자 합니다. 그러면,, 나에게도, 너에게도, 그리고 우리에게도 좋을 것 같아요. 1. 팀블로그(카테고리 - 회원, 마공이야기) 2. "워크숍 등 배움 -> 삶에 적용 -> 팀블로그에 사례글쓰기 -> 링크로 단톡방, 밴드에 널리 나눔.. 의 모형을 구현합니다. 지금 열심히 만들고 있는 ※ 다음 상위 단계 공..